가성비 좋은 국산차 추천 Best5


가성비 좋은 국산차 추천 Best5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가성비 좋은 국산차를 몇가지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기에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요. 사회 초년생들에게 추천해드릴 만한 차량에 대해서 알아볼거에요. 사회 초년생들은 아무래도 가성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것 같은데요.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거나 옵션이 좋은 것을 선호하죠. 그럼 지금부터 가성비 좋은 국산차 추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더 뉴 아반떼 스포츠



첫 번째로 추천해드릴 가성비 좋은 국산차는 더 뉴 아반뗴 스포츠 입니다. 실 구매가격은 대략 2,629만원 정도 이고요. 삼각떼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사실 디자인에 대한 말이 많았지만 가성비 하나만큼은 사실 최고라고 손꼽히는 차량이고 사회초년생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차량이기도 하죠. 

더뉴 아반뗴 스포츠는 1.6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이 201마력 최대토크는 27.0kg.m을 발휘하는데요. 공인비같은 경우에는 수동변속기가 11.6km 자동변속기가 12.0km 입니다. 전폭이 1,800mm, 전고 1,435mm 휠베이스가 2,700mm으로 적당한 크기와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반떼에서 가장 높은 트림인 프리미엄 트림에 내비게이션 패키지를 추가했을시 총 실구매가격은 2,629만470원이 나오는데요. 보험료는 사람들마다 다르게 측정되기에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포함된 옵션으로는 LED 오토라이트, 오토 하이빔, 선루프, 패들 시프트, 슈퍼비전 클러스터, 열선 스티어링 휠, 하이패스, 전방 추돌 경고, 비상브레이크, 차선 이탈 경고, 후측방 사각지대 경고, 부주의 운전 경보, 주행 조향 보조,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트렁크, 풀 오토 에어컨, 공기청정기, 8인치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등이 되겠습니다.


2. K3 GT 세단




두 번째로 추천해드릴 가성비 좋은 국산차는 바로 K3 GT입니다. 아반떼 스포츠와 동일한 플랫폼과 파워 트레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K3 2세대 모델을 내놓으면서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실구매가격은 2,557만원이고요. 리틀 스팅어라고 불릴 정도로 디자인이 잘나와 20대와 30대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K3 GT는 아반떼와 동일한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이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 을 발휘하는데요. 공인연비는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 똑같이 12.2km입니다. 크기는 전장 4,640mm, 전폭이 1,800mm 전고 1,435mm 휠베이스는 2,700mm으로 아반떼 스포츠보다 전장쪽이 조금더 깁니다.

 K3 GT는 중간 트림인 베이직 트림을 선택, 앞좌성 통풍시트 + 전자식 룸미러 + 자동 요금 징수시스템, 드라이브 와이즈 + 후측방 충돌경고 + 후방 교차 충돌 경고, 내비게이션을 추가했을 때 실 구매가가 2,557만원이 되겠습니다. 포함된 옵션은 오토라이트, 오토 하이빔, 전방 추돌 경고, 비상 브레이크, 경사로 밀림 방지, 부주의 운전 경보, 주행 조향 보조, 스마트키, 스마트 트렁크, 앞 좌석 통풍시트, 하이패스 시스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8인치 UVO 스마트 내비게이션, 풀 오토 에어컨, 공기 청정기 등이 있습니다.


3. 니로 하이브리드



세 번째로 추천해 드릴 가성비 좋은 국산차는 하이브리드 소형SUV 니로입니다. 실 구매가격은 약 2,754만원이 되겠고요. 소형 SUV답제 않게 넓은 실내공간과 기름 냄새만 맡아도 갈 정도의 높은 연비, 풍부한 기본 옵션, 배터리 평생 보증, HEV 주요 부품 10년, 20만km 무상 보증, 저공해 2종으로 분류되어 공영주차장 할인, 혼잡 통행료 감면등의 혜택들도 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는 1.6리터 가솔린에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합산 출력이 141마력, 합산 토크 26.9kg.m을 발휘하는데요. 공인연비는 19.5km로 매우 우수한 편이 속하죠. 재원은 전장 4,355mm 전폭 1,805mm 전고 1,545mm 휠베이스 2,700mm 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 ECM 룸미러 + 하이패스와 드라이브 와이즈를 추가했을 때 실 구매가격은 2,754만8,751원 입니다. 니로는 상위 트림을 선택하지 않아도 웬만한 옵션들은 거의 다 포함되어있는 장점이 있죠.

포함된 옵션은 오토라이트, 오토 하이빔, 슈퍼비전 클러스터,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열선/속도 감응 스티어링 휠, 전방 추돌 경고, 비상 브레이크,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측방 충돌 경고, 차로 유지 보조, 차선 이탈 경고, 경사로 밀림 방지, 부주의 운정 경고, 주행 조향 보조, 보행자 인식 긴급제동, 스마트키, 풀 오토 에어컨, 후방카메라 등이 있습니다.


4. QM6 LPG




네 번째로 추천해 드릴 가성비 좋은 국산차는 바로 쏘렌토를 꺽고 국산 중형 SUV판매 2위로 올라선 QM6 입니다. 그중에 LPG모델은 가솔린과 디젤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연비를 크게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 구매가는 2,979만원으로 QM6 LPG는 2.0리터 LPG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이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을 발휘하는데요. 가솔린 엔진과 성능 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 CVT변속기를 탑재하여 공인연비는 8.6km~8.9km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전장 4,675mm 전폭 1,845mm 전고 1,670mm 축거 2,705mm입니다.

QM6 LPG는 LE트림을 선택 S-Link 패키지 3을 추가했을 때 실 구매가격이 2,979만1,470원이 나오는데요. 싼타페와 쏘렌토를 비슷한 옵션으로 구입하려면 3,500만원 이상 지불해야 되는 점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매력있는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포함된 옵션은 오토라이트, 급제동 경보, 레인센서, 컬러 LCD 계기판, 열선/속도 감응 스티어링휠, ECM룸미러, 구동력 제어, 경사로 밀림 방지, 부주의 운전 경보, 제동력 분배,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키, 8.7인치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전방 경보 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오토 하이빔, 주차조향 보조 시스템, 공기청정기등이 있습니다.


5. 벨로스터N



마지막 다 섯 번째로 추천해 드릴 가성비 좋은 국산차는 바로 벨로스터N 입니다. 실 구매가격은 3,317만원이고,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디비전 N 브랜드의 국내 첫 모델이며 출시 때부터 크게 화제가 된 바가 있습니다. BMW M을 지휘했던 알버트 비어만을 영입해오는 등 개발에 많은 공을 들인 모델인데요. 골프 GTI보다 성능이 우수하면서 가격이 저렴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크게 선전하고 있습니다.

벨로스터 N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을 탑재하여 최고출력이 250마력, 최대토크 36kg.m을 발휘하는데요 6단 수동 변속기를 탑재하여 연비는 10.7km를 달성하였습니다.

벨로스터 N은 단일 트림으로 운영하고있는데요. 대부분 소비자가 선택하는 퍼포먼스 패키지를 포함했을때 실 구매가격은 3,317만6,540원이 되겠습니다. 내비게이션과 JBL 사운드 시스템, 하이패스 시스템 등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패키지를 포함할 경우 실 구매가격은 3,432만8290원이 됩니다.

퍼포먼스 패키지만 선택했을때 포함된 옵션은 LED 헤드 램프, 오토 라이트, 슈퍼비전 클러스터, 가죽 열선 스티어링 휠, 구동력 제어, 제동력 분배, 전자 제어 스스펜션, 새시 통합 제어, 경사로 밀림 방지,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키, 후방카메라, 풀 오토 에어컨,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N코너 카빙 디퍼렌셜,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 N전용 고성능 브레이크, N로고가 추가된 브레이크 캘리퍼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성비 좋은 국산차를 간단하게 추천해 드렸는데요. 지극해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좋은 자동차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 감 하 나 씩 만 눌 러 주 세 요.

행 복 한 하 루 되 세 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