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베뉴 간단한 정보 알아보기


현대 베뉴 간단한 정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현대 베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혼라이프를 위한 차' 라는 말에 특별히 정해진 정의는 없는데요. 

이 혼라이프를 위한 차는 물리적인 1인 가구의 차로 분류할 수도, 간결하고 가벼운 삶을 지향하는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차로 분류할 수도, 아니면 개인의 취향과 만족을 위한 혼자만의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같은 사회 트렌드를 이끄는 차로 표현할 수가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국산 SUV중에서 가장 아래급에 위치하고 있는 현대의 베뉴는 위에서 말한 혼라이프를 위한 차에 딱 안성맞춤인 차라고 생각이 됩니다. 

크기가 작은 엔트리 급이며,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은동시에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인 삶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을 충분히 만족시켜줄 수 있는 차, 현대차의 이런 고민을 배경으로 태어난 차가 바로 베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현대 베뉴에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베뉴 디자인

우선 현대 베누는 확실히 20,30의 젊은 세대들을 위해서 태어난 차라고 볼 수 있는데요. 베뉴의 디자인은 최신 현대차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잘 나타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앞모습은 요즘 굉장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팰리세이드와 많이 닮아 있는 모습입니다. 전면부의 캐스캐이딩과 컴포지트 타입의 헤드램프는 팰리세이드의 축소판이라고 불려도 될 만큼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측면부는 헤드램프에서 리어램프까지 직선으로 이어지는 과감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볼륨감이 있는 휠 아치 그리고 유니크한 형태의 C-필러 디자인으로 역동적이면서도 당당한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뒷모습은 간결한 면구성과 와이드해 보이는 범퍼 디자인을 잘 적용하여 세련미와 동시에 단단한 모습의 전통 SUV스타일을 잘 나타냈는데요. 

전체적으로 젊고 세련된 스타일을 지향하는 차를 만들겠다는 현대차의 의도가 잘 드러난 것 같습니다.

베뉴 엔진

디자인 못지않게 만은 사람들을 주목시킨 부분이 바로 엔진입니다. 파워 트레인은 국산 준중형 세단인 아반뗴, K3 등과 동급의 스마트스트림 G1.6엔진에 스마트스트림 IVT(무단변속기)를 결합해 최대출력이 123마력 최대토크 15.7kg.m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베뉴의 복합연비는 동급 최고의 13.7kg 입니다.*

그리고 스포츠, 에코, 노멀 이렇게 3가지 드라이브 모드가 있으며, 머드, 샌드, 스노우 등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2WD 험로 주행모드를 적용하여 도로 상황에 맞게 편안한 주행을 가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밖에 차체 결합구조를 최적화하며 고강성 차체 및 흡차음재 최적화 등을 적용하여 정숙성까지 최대한 확보를 했다고 합니다.

승차감

베뉴는 다양한 첨단기술 및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 있는데요. 이는 굉장히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봅니다. 전방충돌방지,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주의경고, 하이빔보조 등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을 기본으로 적용하고있어 동급에서는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보여주고 있죠.

허나, 시승 승차감은 부드럽게 노면을 감싸는 맛이 덜해 움직임이 다소 가볍고 살짝 튀는 경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쾌적한 노면에서라면 크게 문제될 것이 없겠지만 거친 노면에서는 승차감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인데요. 물론 소음과 진동에 있어서도 베뉴는 아래급 SUV인 것을 감안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공간

외관에 표현한 디자인 감성은 실내에도 그대로 잘 나타나있습니다. 인테리어 곳곳에 감각적인 라인을 살리기 위한 노력이 엿보이는데요. 차급에 맞는 심플함과 기능성을 잘 강조한 모습입니다. 

수평형 레이아웃과 강인한 이미지의 T장형 크래시패드 그리고 주행모드.공조 장치등을 비교적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다이얼 타입의 컨트롤 버튼, 동승석 앞에 위치하고 있는 개방형 수납공간 등 디자인과 실용성을 살리는대 최대한 주력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트렁크 공간은 기본 355리터가 적재 가능하며, 위아래로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는 '수납형 커버링 쉘프'를 포함합니다. 이에따라 부피가 큰 수화물을 적재할 경우 수납형 커버링 쉘프를 2열 좌석 후면에 수납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처럼 차량 외부나 뒷자석에 별도로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내장 컬러는 블랙과 메테오 블루 투톤, 그레이 투톤 등 3종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베뉴 가격

베뉴의 판매가격은 1,473만원 부터 시작되는데요. 

스마트 1,473만원 (M/T수동변속기) 1,620만원(IVT,무단변속기)

모던 1,799만원

플럭스 2,111만원

깡통은 현대차 SUV 라인업 가운데 가장 낮은 1,473만원 부터 시작하는데 최상위 모델인 플럭스는 2천만원이 넘어갑니다. 꽤 쓸만한 모델을 사려면 사실 2천만원이 넘는다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현대 베뉴는 2030의 젊인 사람들에게 맞게 나온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감성을 잘 나타내는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스타일과 실내구성, 주행성능 등 모두 젊은층이 딱 좋아할만한 스타일이라고 보는데요. 한 단계 위급 모델인 코나를 부러워 하지 않아도 될만큼 가성비가 괜찮다고 생각이 됩니다. '혼라이프를 위한 차' 베뉴에게 딱 드러맞는 수식어라고 생각이 됩니다. 


공 감 하 나 씩 만 눌 러 주 세 요.

행 복 한 하 루 되 세 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