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4 e-트론, 스포트백 정보 스팩 및 가격 알아보기

아우디 Q4 e-트론, 스포트백 정보 스팩 및 가격 알아보기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브랜드 최초의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인 '더 뉴 아우디 Q4 e-트론' 과 '더 뉴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을 한국 시장에 출시하여 오는 9월19일 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우디 Q4 e-트론 과 아우디 Q4 스프토백 e-4트론40은아우디가처음선보이는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이며 MEB 플랫폼에 기반한 첫 아우디 모델입니다. 작년 4월 월드프리미어를 통하여 처음 보였으며 출시 이후에도 많은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프리미엄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모델이죠

이번에 출시하는 아우디 Q4 e-트론 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은 각각 기본형 모델과 프리미엄 모델의 2가지 트림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액슬 사이에 위치한 배터리로 인하여 낮은 무게 중심과 균형 잡힌 무게 밸런스로 인하여 스포티히한 주행과 더불어 정확한 핸들링, 우수한 안정성을 자랑하는 동시에 컨셉트카의 진보적인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어 있으며, 넓은 실내공관과 차량 내 오퍼레이션 시스템, 디스플레이, 보조시스템 등에 있어 사용자를 배려한 선구적인 솔루션을 제공해주고 있죠.



아우디 Q4 e-트론 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의 합산 최고 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31.6kg.m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속도는 160km(안전 제한 속도)입니다.  두 모델 모두 82kWh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여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아우디Q4 e-트론은 368km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은 357km 

주행이 가능하며 도심에서의 일상적인 주행과 장거리 주행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 모두 적합하죠. 그리고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하여 5가지 주행 모드 중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 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은 가정과 공공, 그리고 아우디 네트워크 내에 설치된 충전소에서 완속(AC) 및 급속(DC)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 시 최대 135kW의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 합니다.

외관은 2019년 초에 선보였던 컨셉트카의 디자인을 그대로 양산 모델로 구현하였으며, 전기차라는 강렬한 존재감은 물론 전기차 시대를 향한 아우디의 컬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량 전면부의 수직 스트럿이 들어간 8각형 싱글 프레임 전면 그릴은 널찍한 디자인으로 순수 전기 모델의 디자인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두 모델의 스포티한 디자인은 짧은 전방 오버행, 큼지막한 휠과 넓은 트랙과 근육질의 차체를 기반으로 강조된 비율에서 드라나고 있으며, 차체의 모든 선은 정밀하면서도 또렷하게 표현되어 한층 더 날렵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아우디 Q4 e-트론 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은 낮은 3차원 스포일러와 부분적으로 덮여 있는 리어 액슬의 트롤 암 등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각각 0.28과 0.26의 항력 계수를 달성하여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 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의 프리미엄 모델에 탑재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높은 시인성으로 인하여 더욱더 안정적인 주행을 돕고 있으며,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하여 넓은 가시범위와 안정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운전자는 네 가지의 시그니처 라이트 디자인 중 취향에 맞는 본인만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메딜 모두 기본형 모델은 19인치 5-암 디자인 휠이 적영되었는데요. 아우디 Q4 e-트론의 실내는 풀사이즈 SUV에 맞먹는 럽은 실내 공간과 더불어 간결한 동력 구조 덕분에 센터 터널이 없어 앞 좌성 뿐 아니라 뒷자석에도 넓은 레그룸과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프트 패들이 포함된 더블 스포크 스포츠 스티어링 휠, 뒷자석 폴딩 시트, 엠비언트 라이트, 앞좌석 도어 엔트리 라이트가 아우디만의 고품격 감성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는 S로고 가죽 스포츠 시트, 블랙 헤드라이닝,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매트 브러시 다크 알루미늄 인레이, S로고 발광 도어 실 플레이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두 모델은 탑승자가 즐겁고 안전한 주행을 하기 위한 다양한 편의 사양들이 기본적으로 탑재 되어 있는데요. 사각지대에서 차량이 접근해 오는 경우 사이드 미러에 경고등을 점멸하는 사이드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보다 쉬운 주차를 도와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을 탑재하여 편리한 주행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더하여 폭스바겐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MEB의 장점을 활용한 앞바퀴 조향각의 확장으로 인하여 회전반경이 10.2m짧아 졌기 때문에 운전의 편의성도 높아지게 되었죠.


그리고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면서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와 차량과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네비게이션, 통화, 음악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테퍼에스, 아우디 사이드 시스템, 무선충전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었기에 드라이빙의 편의성과 즐거움을 더욱 향상시켜 주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아우디 e-트론 고객의 차량 이용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마이 아우디 월드(my audiworld) 어플을 통하여 차량 전반에 대한 정보와 함께 e-트론 전용 메뉴를 통해 충전소 찾기 및 예약, 충전 완료 여부 확인과 e-트론 충전 크레딧 카드에 신용카드 연동 및 잔여 금액 확인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등 뛰어난 연결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e-트론 고객의 충전 편의를 위해 공식 아우디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 아우디 전용 150kW 급속 충전기가 총 44개가 설치되어 있는데, 마이 아우디 월드(my audiworld) 어플을 통해 예약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는 충전 대행 서비스인 차징 온 디맨드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격

아우디 Q4 e-트론40 = 5,970만원
아우디 Q4 e-트론40 프리미엄 = 6,670만원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40 = 6,370만원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40 프리미엄 = 7,070만원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기준)

그리고 기본형 Q4 e-트론 모델은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환경부의 저온 주행거리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Q4 스포트백 e-트론40 모델은 국고 보조금 289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 감 하 나 씩 만 눌 러 주 세 요.

행 복 한 하 루 되 세 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