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x1 2023년형 전기차 SUV 간단한 정보 미리 알아보기

BMW ix1 전기차 SUV 2023년형

BMW ix1 SUV 차량의 풀체인지 시기가 가까워 졌는데요. 2023년 내년에 출시로 예정 되어있죠. x1모델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인 ix1 모델이 공개가 되어서 많은 매니아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ix1은 순수 전기차 모델로서 기존의 i4와 ix3, ix 모델과 함께 전기차 라인업을 구성할 계획입니다.

순수 전기차 모델이기 때문에 그동안의 BMW 전기차 구입 방법으로 아마 생각해 본다면 사전예약을 통하여 온라인 사전예약이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 해봅니다. 예약 순서에 따라 차량이 인도가 되기에, 예약이 오픈된다면 빠르게 예약을 하는것이 좋을 것입니다.

2023 BMW New ix1차량의 주요특징

우선 순수 전기차 모델이라는 점과 5세대 eDrive 구동 박식과 듀얼 모터가 적용되어 보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함께 사륜구동의 안전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최근 새롭게 출시된 액티브투어러 모델과 함께 커드브디스플레이 BMW Operating System 8.0이 적용되어 새로운 BMW 실내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죠.

1. 엔트리 SAV 모델의 순수 전기차
2. 1회 충전 주행거리 : 438km (WLTP기준)

3. 5세대 eDrive 구동방식 적용
4. 능동형 회생 제동 기능
5. 듀얼 모터와 강력한 퍼포먼스 사륜구동
6. 커브드 디스플레이 BMW OS 8.0 적용
7. 308마력 (eBoost 적용) 제로백 5.7초

디자인

전면과 후면에 새로운 디자인의 범퍼 그리고 엠블럼 BMW i 블루 악센트가 적용이 되는데요. 전체적으로 새로운 풀체인지 모델인 BMW X1 내연기관 차량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구성이 됩니다. 강인하면서도 단단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이전보다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풍기고 있죠.

전면 디자인은 에어 인테이크가 삭제된 범퍼 디자인과 더불어, 엠블럼뿐만 아니라 키드니 그릴 안쪽에도 블루 악센트가 최초로 적용되었는데요 그리고 ㄱ 자 형태의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 출시되는 3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트렌드로 볼수 있죠.

3D 입체감이 돋보이는 리어 라이트는 점등되는 부분이 모두 입체적이면서 다이내믹한 이미지로 잘 표현되었습니다. 리어 라이트 가장자리는 블랙 베잴과 3D 점등 디자인으로 엔트리 SAV답지 않은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BMW ix1 차량의 전장은4,500mm라고 하는데요. 현재의 내연기관 차량의 전장이 4,445mm이기 때문에 55mm 커진것을 알 수 있죠. 물론 전체적인 크기에 대한 제원은 출시가 임박한 시점이 되어보아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BMW ix1 모델에는 총 64.7kWh의 배터리가 적용되는데요 현재 WLTP기준으로 1회 전기 충전 주행거리는 총 438km입니다. 국내 인증을 받게 된다면 아마도 300km 중후반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해외와 동일하게 나오면 좋겠지만 수입차에 대한 국내 인증이 상당히 까다롭기에 아무래도 300km가 유력하다고 의견이 모아집니다.


배터리 충전은 급속 및 완속 충전이 모두 가능하고 급속 충전으로 80%가량 충전되는 시간은 29분정도가 소요 된다고 합니다. 또한 10분 가량 충전을 하게 될 시, 120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새롭게 적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최근 출시된 액티브투어러와 동일한 디자인 입니다. 새로운 시스템인 BMW OS 8.0이 적용이 되었고, 터치 컨트롤로 한층 간결해진 것을 알수 있죠. 그리고 조수석 앞쪽에 적용된 에어벤트 디자인은 넓고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실용적이면서 고급스럽게 표현이 되어있습니다.

국산 소형 SUV 차량의 가격이 상당히 올랐지만 수입 SUV차량 특히 X1의 가격이 상당히 합리적이 었던 부분이 있었기에,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만족도가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대부분 예상하는 가격대는 대략 6천만원 대로 의견이 모여집니다. 물론 전기차 보조금 혜택도 지원이 될 것으로 보여지고요. 

 

공 감 하 나 씩 만 눌 러 주 세 요.

행 복 한 하 루 되 세 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