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클래스 만의 매력은 파헤쳐보기


벤츠 E클래스 국내 수입차 판매 1위

벤츠 E클래스 단일 모델 10만대 돌파

지난 2019년 7월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는 영광스러운 타이틀을 흭득했는데요. 바로 한국수입차 최초로 단일 모델 10만대 판매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코드네임 W213 E클래스는 한국시장에 정식으로 출시된 지 3년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대를 돌파한 것인데요. 과연 우리나라에서 이토록 E클래스의 인기가 높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소비자들이 E클래스에 끌리는 이유와 E클래스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에 판매되면서 인기를 끌었던 E클래스는 2016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세상에 공개된 모델인데요.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의 10세대 모델로 S클래스를 닮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라이벌들과는 차별화되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반자율 주행기능등 풍부한 신기술이 대거 탑재 등 E클래스는 출시와 동시에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됩니다. 국내에서는 출시 이후 '입 베스트 셀링카' 타이틀을 놓치지 않고 계속해서 유지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 연식변경등을 거치면서 상품성이 더욱더 많이 개선되며 앞으로도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먼저 E클래스가 꾸준히 수입차 판매량 1위를 유지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온 이유가 궁금합니다.

1. 벤츠 자체의 브랜드 이미지

E클래스가 유독 우리나라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중 하나는 바로 벤츠 브랜드 그 자체였는데요. 메르세데스 벤츠는 사업 초기부터 럭셔리카 시장의 선두주자로 꾸준히 자리매김 해오고 있었죠. 프리미엄 이미지를 꾸준히 유지해온 벤츠인 만큼 국내시장에서도 그 포지션을 잘 유지 할 수 있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삼각별 엠블럼이 주는 권위는 벤츠만이 선사할 수 있는 감성과도 같다고 보는데요. E클래스는 다른 어떤 라이벌 차량들과 비교해 보아도 고급스러운 품질 만큼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습니다.

2. 탄탄한 주형성능과 승차감

벤츠가 라이벌들 대비 뛰어난 점은 바로 승차감이죠. 특히 고속주행에서의 안정감은 벤츠의 장점으로 손꼽히는데, 네 바퀴가 노면에 달라붙어 있는 것처럼 온화하게 느껴지는 벤츠만의 승차감은 전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엑셀 반응 역시 스포티함 보다는 부드러움에 초점이 잡혀 있어 고급스러운 주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이러한 특성 때문에 중 장년층이 벤츠를 더욱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실, 스포티한 성향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를 두고 다소 무겁고 답답하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3. 동급 수입차들에 비해 럭셔리한 인테리어

수입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대부분은 국산차와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벤츠E클래스는 어떤 라이벌 차량들과 비교해보아도 럭셔리한 실내 인테리어만큼은 확실히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고급스러운 내장재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트림 컬러는 다양한 고개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데요. 특히 야간 주행시 은은하게 점등되는 무드등은 E클래스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라고 할 수있겠습니다.

4. 다양한 안전사양

안전 분야에서도 업계를 선도하던 메르세데스 벤츠인 만큼 E클래스엔 다양한 첨단 안전장비들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풍부한 안전사양 역시 차를 구매할 때 많은 소비자들이 생각하고 고민하는 요소로서 E클래스가 특히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중 하나로 손 꼽을 수 있습니다. E클래스의 대표적인 안전사양을 몇 가지 살펴보면 능동형 차간거리 어시스트 디스트로닉과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인텔리전트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능동형 차간거리 어시스트 디스토리닉 시스템은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국도를 포함한 모든 도로에서 스스로가 감속을 조절하여 앞차와의 거리 역시 자동으로 조절하는 똑똑한 반자율 주행 시스템중 하나인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 운전자는 별도의 페달이나 스티어링 휠 조작 없이 편안하게 운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액티브브레이크 어시스트는 앞 유리창과 뒤쪽에 장착된 스테에로 카메라를 통해 교통상황을 주시하며 선행 차량과 가로질러가는 보행자와의 사고를 예방해 주는 기능중 하나인데요. 충돌 위험이 감지된 경우에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는 동시에 운전자가 제동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차량 스스로 제동을 걸어 사고를 피해주는 똑똑한 시스템 입니다.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는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개발된 가장 스마트한 시스템중 하나인데요. 여러개의 센서들이 차량 주변을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능동적/수동적 안전 시스템으로써의 역할 수행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동급 차량에서 느낄 수 없는 E클래스의 매력

E클래스가 많이 판매된 이유는 라이벌 차량들에선 경험할 수 없는 E클래스만의 앞서나간 여러가지 매력들 때문인데요. 특히 제네시스 G80에서는 E클래스의 화려한 인테리어와 감성들을 누릴 수 없으며 직접적인 경쟁상대로 손꼽히는 BMW5시리즈 역시 E클래스의 고급스러움을 따라오기에는 조금 못 미친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스포티한 주행성능에서는 BMW5시리즈가 조금 더 나은것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선호하는 많은 중 장년층 고객들은 아무래도 벤츠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합니다.

더욱 발전한 E클래스

E클래스는 최근 연식변경을 통하여 상품성이 더욱 강화되었는데요. 기존과의 변경사항은 디젤 라인업 E220d 4MATIC과 E220d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단종되었으며 가솔린 라인업 E200 아방가르드와 AMG E43역시 단종되었죠. 기존에 판매되던 가솔린 E300 AMG 라인 모델은 E350 AMG 라인으로 네이밍이 변경되었고, E400역시 E4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디젤 모던은 E220d 아방가르드 4MATIC 익스클루브 2종류로 구성이 되며 가솔린 모델은 E300 아방가르드 4MATIC 아방가르드 익스클루시브 4MATIC 익스클루시브, AMG 라인, MATIC AMG 라인, E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7종류로 구성이 됩니다.




새롭게 개편된 신형 E클래스의 공통적인 변화를 살펴보게되면 우선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S클래스 스타일로 변경되어 기존 모델보다 더욱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선사하고 있는데요.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변화되면서 스티어링 휠 버튼 구성 역시 변화가 생겼죠.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이 전 트림에 탑재되었으며 MMC 서비스를 통한 원격 시동과 실내 온도 설정 시스템이 추가되었고, 그동안 디젤 트림에서는 제공하지 않았던 2열 시트 폴딩 기능이 추가되어 상품성 개선에 힘을 주었습니다. 추후에는 고성능 E63S 4MATIC 모델과 E53 AMG 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E클래스는 오랜 기간 국내시장에서 수입차 베스트셀링카 자리를 굳게 유지하면서 E세그먼트 세단 시장의 왕좌를 지켜왔었는데요. 판매량 2위를 기록하고 있던 BMW 5시리즈와는 이미 두 배 이상으로 격차가 벌어졌으며 3위 판매량을 합치더라도 E클래스 판매량을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이니 우리나라 사람들의 E클래스 사랑이 어느정도인지 쉽게 체감할 수 있습니다. 곧 등장하게 될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더욱더 상품성이 강화되어 또다시 라이벌들보다 한발 더 앞서 가는 뛰어난 차량으로 소비자들에게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여지니 충분히 기대해볼 만 할 것 같습니다.


공 감 하 나 씩 만 눌 러 주 세 요.

행 복 한 하 루 되 세 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