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BMW 2시리즈 2020 간단하게 알아보기


신형 BMW 2시리즈 2020 그란쿠페 정보

2020년 3월에는 국내 자동차 시장이 유난히 시끄러웠죠. 역대급 신차 소식들로 가득 찼었기 때문인데요. 이미 출시된 XM3와 쏘렌토 등은 물론 그 뒤를 이어 아반떼나 G80등이 3월에 공개 또는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또 다른 신차 1대가 조용히 출시가 되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BMW 2시리즈 그란 쿠페' 입니다. BMW 퓨어 드라이빙의 정수로 평가받는 2시리즈에 뒷문이 생긴 것이 특징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BMW 2시리즈 그란쿠페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끈한 디자인에 멋진 인테리어

신형 BMW 2시리즈는 그란 쿠페란 이름에 걸맞은 차체라인이 창문살이 없는 프레임리스 도어를 가졌습니다. 동시에 커다란 범퍼 양측면 에어덕트와 후면부 공기 흡입구 디자인 덕에 스포티한 느낌이 더욱 돋보이고 있습니다.

이어서 새로운 BMW 패밀리 룩이 적용된 모습인데요. 직선이 돋보이는 새로운 엔젤 아이 헤드 램프와 싱글 프레임 형태로 변화한 키드니 그릴, 더욱 날카로워진 BMW 특유 L자형 테일램프 디자인, 그를 잇는 검은색 하이그로시와 가운데 있는 BMW 엠블럼까지 한눈에 봐도 최신 BMW 차량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겉멋을 부린 만큼 실내 디자인도 아주 멋진데요. 독특한 패턴이 적용된 앰비언트 라이트와 실내 구석진 곳까지 설치되어있는 무드등은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시켜 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10.25인치 풀 LCD 계기판과 10.25인치 중앙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미래지향적인 느낌도 주고있죠.

그리고 자세를 잡아주기 위한 M 스포츠 시트는 쿠페 특유의 스포티한 매력을 한 층 더 끌어올려주고 있는데요. 추가로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까지 더해졌기에 더욱 뛰어난 개방감까지 주고 있습니다.

뒷 문이 추가됨으로 실용성이 올라가다.

기존 국내에 들어왔었던 BMW 2시리즈와 다른 신형 2시리즈의 차별점은 바로 뒷문인데요. 비록 뒷자석에 성인이 타기에 적절하지 않은 BMW 2시리즈지만 활용성 측면에서 뒷문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당연히 클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뒷자리 승차가 많은 한국에서 그 장점이 더욱 눈에 띌 수밖에 없는데요. 우리나라는 다른 선지국들들에 비해 사회적 유대감을 중요시하는 국가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떄문에 퓨어 드라이빙을 위한 모델도 한국에서는 뒷자리에 사람을 태우는 걸 고려해야 합니다.

뛰어난 주행성능과 우수한 연비

국내에 출시된 신형 BMW 2시리즈에는 2.0리터 직렬 4기통 트윈 터보 디젤 엔진과 최신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었는데요. 성능은 최대 190마력, 40.79kg.m토크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까지 걸리는 시간은 7.5초면 됩니다. 

그리고 디젤엔진을 장착한 덕분에 공인 복합 연비는 13.9km/L 수준을 보이고 있는데요 주행성능을 중점으로 개발된 모델임을 감안했을때 이정도 연비면 상당히 우수한 수준이라고 보입니다.


비록 신형 BMW 2시리즈는 전륜 구동 차량이지만 퓨어 드라이빙을 지향하는 모델답게 코너링 성능을 보강하는 조치가 이루어졌는데요. '니어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 장치(ARB)'가 그것 입니다. 전자식으로 작동하는 장치가 휠슬립을 막아줌으로 전륜구동 특유의 언더스티어를 엊게하며 코너링 승능을 확보한 것이죠.

작지만 다양한 옵션

BMW 2시리즈는 소형차급의 작은 모델이죠. 하지만 신형 2시리즈에선 차체 크기에서 오는 아쉬움을 상쇄하고도 남을 만큼 풍부한 옵션 사양을 갖추고 있는데요. 

오토홀드,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오토매틱 에어 컨디셔닝(풀 오토 에어컨), Hi-Fi 라우드 스피커 등 프리미엄 자동차로써 기본적인 것들은 물론이며 뒷자리 폴딩 기능과 전동식 시트 조절, 요추 지지대, 스토리지 컴파트먼트 패키지(앞좌석 그물망, 12V 소켓 등) 같은 기능적인 옵션들이 전 트림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도로 표지판 감지 기능이 있는 쿠르즈 컨트롤, 마지막 주행한 50m를 기억하여 최대 35km/h의 속도로 되돌아가는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을 포함한 주차 어시스턴트 기능 등 BMW만의 주행 보조 장치들도 기본 적용됩니다.

이어서 럭셔리 라인 트림을 선택하면 앰비언트 라이트, LED 안개등, 스포츠 시트,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트림 '베를린', 스포츠 레더 스티어링 휠, 17인치 멀티 스포크 547 휠 등이 추가 됩니다. 또한 키 사용 없이 스마트폰으로도 문을 열 수 있는 컴포트 액세스 기능과 발 동작을 읽는 전동식 파워 트렁크 등과 같은 편의 옵션들도 적용됩니다.

기타적으로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조작 중앙 디스플레이, 음성인식, 애플 카플레이, 텔레 서비스, 이머전시 콜등이 전 트림 기본제공되는데요. 또한 최대 3년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신형 BMW 2시리즈 그란 쿠페의 가격

이렇게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신형 BMW 2시리즈 그란 쿠페의 기본가격은 개소세 인하분 포함 4,247만원에서 4,517만원인데요. 주의해야 할 점은 BMW 모델은 언제나 프로모션 할인이 뒤따릅니다. 이 프로모션을 누리기 위해서는 BMW 파이낸스 상품이나 현금 구매를 이요하면 되는데요.

현재 BMW에서 제시하는 프로모션 할인 금액은 파이낸셜 상품 이용시 243만원, 현금 구매시 360만원 정도입니다. 이러한 프로며선과 취등록세가 포함된 실구매가는 4,179만원에서 4,593만원이죠. 이 정도면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로서 충분한 가격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 감 하 나 씩 만 눌 러 주 세 요.

행 복 한 하 루 되 세 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