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가격과 7가지 매력을 완변분석!


제네시스 GV80 눈에 띄는 7가지 매력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네시스 GV80에 대한 7가지 매력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80은 요즘 굉장히 핫 한 SUV차량이죠. 가격대, 성능, 디자인 등 현재 자동차 매니아들에게 가장 많이 거론되는 차량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대한민국 럭셔리SUV 제네시스 GV80의 매력에대해 지금부터 간단하게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디자인

제네시스 GV80의 디자인 키워드는 역동적인 우아함으로 담아냈는데요. 앞부분은 명문 귀족 가문의 문장인 방패 형태로 당당한 기품이 느껴지며, 대형 크레스트 그릴, 4개의 램프로 디자인에 상징성을 부여하는 쿼드 램프를 적용해 독창적인 모습을 완성해 냈습니다. 

지-매트릭스(G-Matrix)를 라디에이터 그릴 문양뿐만 아니라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전용 휠, 내장 등 곳곳에 적용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더했죠.

옆은 쿼드램프에서 시작하여 도어 상단부를 거쳐 후면부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완만한 포물선인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으로 차체의 볼륨감과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 것도 매력포인트죠.


더불어서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쿠페와 같이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기존 SUV와 전혀 다른 차별화된 우하함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결모양의 바큇살 안쪽 곳곳에 지-매트릭스 문양이 적용된 22인치 휠을 적용해 압도적인 역동성을 더했습니다.

2. 다양한 컬러

제네시스 GV80의 두번 째 매력은 그 어떤 차량들보다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실내외 색상입니다. 실제로 경험한 GV80은 제법 매혹적인 디자인과 커다란 차체 등의 특징 덕에 색마다 다른 매력을 뿜어내고 있죠. 흰색은 보다 더 육중하면서도 당당한 멋, 블랙이나 남색등의 짙은 색은 다부지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색을 발하고 있습니다. 그린 계열은 세련되면서도 트렌디한 영국 도시 감성이 묻어나는데요. 어떤 컬러를 선택하건 제네시스 GV80의 남다른 디자인 매력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제네시스 GV80은 카디프 그린, 우유니 화이트, 비크 블랙, 세빌 실버, 로열 블루, 카본 메탈, 리마 레드, 골드코스트 실버 등의 유광 컬러와 마터호른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브런즈 윅 그린 등의 무광컬러 등 총 11가지의 다양하면서도 매력적인 외장 컬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옵시디언 블랙/ 바닐라 베이지 투턴, 어반 브라운/ 바닐라 베이지 투톤, 울트라마린 블루/ 듄 베이지 투톤, 마룬 브라운/ 스모키 그린 투톤, 총 4가지의 내장 컬러 패키지 중 선택이 가능 합니다.

3. 역동적인 출력, 균형감 있는 주행 성능

제네시스 GV80의 세번 째 매력은 출력과 주행성능 인데요.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에 걸맞는 최고의 동력 성능과 직렬 6기통 3.0디젤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 278마력, 토크최대 60.0kgf.m 동급 최고 수준의 역동적인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복합 연비는 11.8km 입니다. (5인승 2WD, 18인치 타이어 기준)

특히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통하여 전방 노면 정보를 사전에 인지하여 적합한 서스펜션 제어로 탑승자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처음으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노면(진흙, 모래, 눈)의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험로 주행 모드'가 적용되어 도로 상황에 맞춰 편안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제네시스 GV80은 역동적이면서도 균형잡힌 주행 성능을 위하여 후륜구동 기반의 SUV에 최적화된 신규 플랫폼을 적용하고 차체 인장강도 증대와 핫스탬핑 강판 확대 등 강화된 차체 골격 구조를 통하여 험로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도어, 후드, 테일게이트 등에 알루미늄 경량제를 적용하여 동금 최고 수준의 경령화를 달성하였죠.

4. 능동형 노면 소음 저감기술 적용

제네시스 GV80은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획기적으로 저감해주는 기술인 능동형 노면 소음 저감기술을 시계 최초로 적용하여 소재와 차체 구조 등 물리적 기술에 의존하던 기존의 소음 제어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였는데요.

이 기술은 노면 소음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0.002초 만에 반대 위상의 음파를 발생시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불규칙한 노면 소음을 획기적으로 낮춰주는데요. 제네시스 GV80을 주행해본 사람들은 놀라운 정숙성과 안락함에 많은 찬사를 보냈습니다.

5. 에르고 모션 시트

제네시스 GV80은 운전석에 7개(등, 옆구리, 엉덩이 부분)의 공기주머니를 활용하여 주행 시 안락감과 최적의 착좌감을 구현하고 공기주머니 개별 제어를 통하여 스트레칭 모드를 제공하는 인체공학적 시트 시스템인 에르고 모션(Ergo motion) 시트를 적용하였습니다. 독일 허리 건강협회 인증까지 받은 이 시트는 질 좋은 가죽과 함께 안락함과 바른 자세 유지에 탁월합니다. 그리고 2열에도 좌석 전동 조절 장치와 통풍 기능을 적용하여 후석 공간의 편의성또한 놓치지 않았습니다.

6. 다양한 최신 옵션

제네시스 GV80에 적용된 신기술은 증강현실(AR)내비게이션, 제네시스 카페이,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필기 인식 조작계) 등인데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길 안내 시 실제 주행영상 위에 가상의 주행 안내선을 입혀 운전자의 도로 인지를 돕는 기술 입니다. 전방에 부착된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띄우고, 최적 주행 경로를 가상의 그래픽으로 표시하여 운전자가 보다 쉽고 정확하게 경로를 따라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제네시스 카페이는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로 주유소나 주차장에서 비용 지불을 해야 하는 경우, 지갑 속 신용카드나 현금을 찾는 번거로움 없이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하여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주요 주유. 주차 회사 및 카드사와의 협업을 통하여 결제 체계를 구현하였는데요. 향후에는 대형 간이 음식점이나 커피 전문점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네시스 GV80 통합 컨트롤러(필기 인식 조작계)는 주 조작부에 위치한 필기인식 조작계에 손글씨를 쓰는 것만으로 목적지를 설정하거나 전화번호 입력 등의 작업을 할 수있도록 도와주는 장치 입니다.

7. 꽉 찬 주행 안전시스템

제네시스 GV80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HDA II, Highway Draiving Assist II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CC-ML, Smart Cruise Control-Machine Learning)

전방 충돌 방지 보조 (FCA, Fore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BCA, Blind-Spot Collision-Avoidance Assist)

운전자 주의 경고 (DAW, Driver Attention Warning)

전방 주시 경고 (FAW, Forward Arrention Warning)

등을 적용하여 타협 없는 안전과 편의를 확보하였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HDA II)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거나 20km/h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등 기존보다 더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항속 기술로 운전자의 주행 성향을 차가 스스로 학습하여 운전자가 운전하는 것과 흡사한 자율 주행을 구현해냈으며,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는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경우와 주행 중 전방에서 보행자가 차로 가장자리에 들어와 있어 충돌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에 자동으로 제동합니다.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는 주행 중에 차로를 변경하거나 평행 주차 상태에서 출차 할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과 충돌할 위험이 있는 경우 충돌하지 않도록 보조해 줍니다.

안전자 주의 경고(DAW)는 주행 중 운전자의 주의 운전 상태를 표시/경고해 조며 전방 주시 경고(FAW)는 실내 카메라를 통하여 운전자의 시선 방향 등을 모니터링하여 피로 또는 전방 주시 태만 상태로 판단되면 팝업 메시지와 경고음을 발생시켜 주의를 환기시켜 줍니다. 

거기에 더하여 제네시스 GV80는 충돌 시 충격략에 따라 에어백 전개 압력을 제어하여 상해를 줄이는 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등 총 10개의 에어백으로 전방위 충돌 안전성을 갖췄습니다. 특히 측변 충돌 시 탑승자들 간의 2차 충돌로 발생할 수 있는 머리 부위 상해를 약 80%(자체 실험 결과)감소시킬 수 있는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최초로 장착하였죠.

제네시스 GV80 가격


깡통 - 차량가6,580+옵션0원+등록비441만원 = 7,021만원
프리뷰전자제어 서스펜션, SCC및 HDA & 14.5" 내비, 전자식 변속 다이얼, 카페이 및 디지털 키, FULL LED 헤드램프, 앞열 전동시트, 워크 인디바이스2열까지 열선시트, 앞쪽차음글라스

추천 - 차량가6,580만원+옵션280만원+등록비459만원 = 7,319만원
에르고 모션 시트, 18방향 전동 쿠셔닝 시스템, 고스트도어클로징, 12.3"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파퓰러 - 차량가6,580만원+옵션750만원+등록비490만 = 7,820만원
2열 통풍시트, 2열 전동시트, 3존 터치식 공조기, HUD, 서라운드 뷰, 후측방 모니터, 원격주차보조, 2열 화장거울

거의 풀옵 - 차량가6,580만원+옵션1,470만원+등록비538만원 = 8,588만원
HDA II, 차로변경 기능, 렉시콘 18스피커, 액티브로드노이즈 제어, 빌트인 캠 및 220V파워, 액티브 시트벨트, 프라임나파가죽, 리얼우드 인조가죽 내장재, 럭셔리스웨이드

제네시스 GV80의 가격은 6,580만원을 시작으로 풀옵션은 8,900만원이 되는데요. 가격표에 있어서 인상 깊은 것은 예전에 아반떼의 벨류플러스 처럼 인기 있는 옵션을 넣어 만든 파퓰러 패키지가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며

고속도로 주행보조의 경우 국내최고 등급의 첨단기능을 품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가격 SUV지만 다양한 첨단 편의 사항으로 중무장하여 프리미엄 SUV시장의 판도를 얼어나가는 제네시스 GV80!!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됩니다.


공 감 하 나 씩 만 눌 러 주 세 요.

행 복 한 하 루 되 세 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