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첨가제 효과 간단하게 알고 사용하기


연료첨가제 효과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연료첨가제에 대해서 간단 하게 한 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운전자라면 주유소에서 꼭 한번 쯤은 봤을거라 생각이 되는 연료첨가제는 유명연에인 유재석등이 선전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차량 관리 필수품처럼 소개를 하며 운전자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자아내는 연료첨가제 과연 이 연료첨가제가 무엇이며 어떤 효과가 잇는지에대해서 지금부터 간단하게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연료첨가제

연료첨가제란, 연료와 한홉하여 사용하게되면 배기가스의 공해물질의 비율을 낮추는 동시에 연비를 증가시키거나 엔진 세정 등의효과를 가져오는 제품을 말하는데요. 연료첨가제 제조사에서는 '엔진 내 찌꺼기를 화학적으로 분해시킨 후 배기가스를 통하여 이를 배출시키는 제품' 으로 소개를 하고힜습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엔신 속을 청소해주는 제품이라는 것이지요.

사실 우리는 엔진 속을 들여다 볼 수도 없으며, 엔진속을 청소 할 수도 없는 것이 현실이기에, "계절마다 한 병씩만 넣어주면 알아서 엔진속이 청소된다." 라는 연료첨가제는 차량 관리에 관심이 많은 차주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켰었죠. 특정 브랜드의 연료첨가제는 아예 고유명사로 굳어졌을 정도로 시장의 고개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고 있기도합니다.

하.지.만 이런 연료첨가제를 놓고 끝나지 않는 논쟁이 이어지고 있는것도 알고계시는가요??? 연료첨가제의 효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거나 확연히 달라진 차이를 체감하기 어렵기 때문에, 연료첨가제의 효과와 실효성에 대한 의문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연료첨가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 vs 연료첨가제는 플라시보 효과에 불과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과연 사실은 떨까요???

연료첨가제 효과

과연 연료첨가제가 효과가 있을까요?? 전문가들 의견을 빌려본다면, 연료첨가제 안에 들어있는 세정 성분은 휘발유에도 들어있기때문에 장시간 고속주행만으로도 충분히 엔진속에 있는 찌꺼기를 제거 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정유사들 역시, 휘발유에도 연료첨가제와 동일한 세정 성분이 들어있으며, 고급유의 경우 오히려 더 많은 세정 성분이 함유 되어 있다고 설명해주었습니다.

즉, 연료첨가제안에 들어있는 세정성분은 사실 우리가 매일 주유하는 일반적인 연료 안에도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고속 주행을 통하여 연료를 빠르게, 많이 분사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엔진 세정이 가능하다는 말이 되겠지요.


실제로 이와 관련된 수많은 방송 프로그램에서 실험을 진행해본 결과, 연료 주유 후 고속 주행만으로도 어느정도 세정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엔진 세정을 통하여 연비개선 효과도 사실 미미한데요. 연료첨가제 제조사들의 의하면, 연료 첨가제를 주입했을 시 그렇지 않았을 때보다 최대 4% 저옫의 연비 개선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하는데, 병당 평균 2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는 연료 첨가제의 가격을 생각해보면 사실 큰 효과라고 보기는 힘들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지금까지 연료첨가제 효과에 대해서 한 번 알아봤는데요.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연료첨가제는 사실 실제 엔진 세정 효과가 있는 성분이 함요가 되었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연료첨가제를 주입한다면 엔진 성능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는 것이죠, 

허나 연료첨가제 안에 들어있는 성분은 일반적인 차량 연료속에도 들어있기 때문에 ,고속 주행만으롣 세정효과를 충분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연료첨가제의 효과와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꼭 넣어야 할 정도로 효과적인 세정 방식은 아닐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연료첨가제의 사용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자유이지만 맹목적으로 믿기보다는 내 차의 상황에 맞는 차량관리가 더 중요하다는 의견입니다. 


★ 공 감 하 나 씩 만 눌 러 주 세 요.

★ 행 복 한 하 루 되 세 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