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익스플로러2020 간단한 정보


포드 익스플로러2020 출시 임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포드 익스플로러2020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국에서 제법 판매가 되었던 포드 익스플로러 2020의 출시가 곧 다가오고 있는데요. 한국 시장에서 점차적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대형 SUV에 맞춰 기존에 가격과 크기, 그리고 수입차량이라는 이점으로 생각보다 많은 판매를 보여준 차량이기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같은 미국산 대형 SUV인 쉐보레 트래버스는 자연스럽게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뿐만 아니라 포드 익스플로러와 경을 해야하는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어 상당히 부담스러운 상황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포드 익스플로러2020 디자인

포드 익스플로러는 신형 모델이 나오기 전 국내에서 연간 약 7천여대가 판매 되었었는데요. 허나, 현대의 대형 SUV팰리세이드가 출시된 이후 한동안 주춤했던게 사실이죠. 많은 사람들은 이번 익스플로러2020이 디자인에 어떤 변화를 주었는지가 가장 큰 관심사로 손 꼽히고 있는데요.

우선, 전면 디자인은 기존과 비슷한 느낌이 있지만 좀 더 심플해지면서 세련된 느낌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나 포드에 새로운 그릴을 적용한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모델은 디자인 부분에서는 제법 만족도를 주고있습니다. 특히나 범퍼 하단에 안개등 위치에 DRL은 어딘가 모르게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닮은 것 같기도 한네요...

이번 신형 익스플로러 리어 디자인은 과연 풀체인지를 한 게 맞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사실 거의 변화가 없는 것 같아요. 헤드라이트 디자인의 변화와 트렁크 중앙에 크롬 가니쉬가 들어간 모습 그리고 트렁크 도어가 위쪽으로 들어갔다는 점과 듀얼머플러가 적용되었다는 점을 제외한다면 솔직히 소비자들에게 큰 변화에 대한 기대에는 아쉬움이 보일 것 같습니다.

실내 디자인

포드 익스플로러 실내 디자인은 기존에 깔끔하고 심플햇던 디자인에 느낌은 그대로 가져갔지만 조금더 편의 사항을 많이 넣은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풀LCD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시인성을 확실히 높혀주고 있으며 다이얼 방식의 기어 노브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기존 SONY 사운드에서 뱅앤올룹슨 스피커를 적용하여 실내 편의 사항을 조금더 향상시켜 주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20변화된 파워트레인

포드 익스플로러 신형 모델인 파워트레인은 2.3리터 터보엔진과 3.0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했는데요. 여기에 새로운 10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여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라는 인상을 심어주기에 충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20 가격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은 2.3가솔린 모델은 약 5,960만원

3.0L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7,400만원으로 기존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기본가보다 170만원 정도 상승했으나 사실 편의 장비의 향상으로 큰 영향을 줄 것같지는 않네요.

지금까지 포드 익스플로러 2020에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알아봤는데요. 포드 익스플로러 2020의 한국 출시는 대략 2019년 10월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신형 익스플로러 사전예약은 시작되었으며 국내 출시되는 모델은 2.3가솔린과 3.0플러그인 하이브리드모델로 구성이 되었으며, 구형 모델은 완전히 소진이 되었기 때문에 8월부터 19월까지 사전 예약만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2020 출시가 되면 가장 큰 경쟁은 바로 현대의 팰리세이드와 쉐보레의 트래비스가 아닐까 생각이 됩낟. 가격이 6천만원에서 7천만원대로 사실상 팰리세이드와 단순히 경쟁을 했을때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것이 사실이지만 쉐보레의 트래버스와는 한 번 비벼볼만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 공 감 하 나 씩 만 눌 러 주 세 요.

★ 행 복 한 하 루 되 세 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